xxxx
본문 바로가기

맹건이의 음악 리뷰/힙합

수십만명을 살린 노래 Logic의 '1-800-273-8255'

오늘은 수십만명의 힘이되어준 Logic의 '1-800-273-8255' 이라는 노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개인적으로 제가 많이 힘들고 우울할때 들었던 노래이기도 했어요. 제가 로직이라는 아티스트를 참 좋아하는데 그이유는 무거운 주제에 사회적 비판이나 일침을 굉장히 많이 다루는 아티스트 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면 알아보도록 할까요??

 

 

 

●곡의정보


▶1-800-273-8255 는 미국의 자살 예방 센터의 번호로 2017년 나온 로직의 세번째 앨범에 타이틀곡 중 하나입니다. 앨범이 나오자나마자 200차트 4위를 기록하였고 얼마 지나지않아 1위가 되었습니다. 수록곡 중에서 1-800-273-8255 는 빌보드 핫 차트 3위까지 올랐고 RIAA (미국 음악 산업 협회)에서 플래티넘 등록을 받는 대활약을 펼쳤습니다. 

 

또 1-800-273-8255 는 세계적인 가수 알레시아 카라 와 칼리드가 피처링을 해 화재를 모았었는데요 그렇다면 이곡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곡이 만들어지게된 계기


 

▶로직은 LA에서 뉴욕까지 팬투어를 했을때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팬미팅 방식은 팬들 집에서 같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지며 1:1 팬미팅을 진행했는데 팬들중 몇몇 사람이 "당신의 음악이 절 살려줬어요" 라며 말했다고 한다.

 

그런 말을 들은 로직은 내가 아티스트로써의 누군가를 살리려고 한적이 없는데 힘을 받았다면 내가 "진짜 누군가를 살리기위해 음악을 만든다면 어떻게될까" 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곡리뷰와 뮤직비디오의 내용


 

●곡리뷰

 

▶이곡에 악기구성으로는 플럭(통통튀는 전자악기) 반주와, 피아노, 기타, 스트링, 드럼 등이 있는데요 저는 무엇보다더 스트링의 웅장함이 이곡의 슬픈 분위기를 잘살려줬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감명깊게 다가왔던건 로직의 보컬과 랩인데요 애절한 로직의 보컬과 가사전달력이 매우 뛰어난 래핑이 이곡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이곡은 로직이 2년동안 고민해서 만든곡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오랜시간 고민하며 만든 만큼 곡의 부족함이 없이 완성도가 매우 뛰어난 곡이라고 생각해요.

 

●뮤직비디오의 내용

 

▶한 남자아이의 성장과정을 보여주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 남자아이는 어느덧 고등학생이 되고 육상선수가 됩니다.

 

→이뮤비속 주인공은 호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여학생이 아닌 남학생 이라는게 보여주죠.

 

→아들이 게이임을 안 아버지도 이를 못마땅해 하며 받아들이지 못하고 아버지와의 갈등이 생기죠.

 

→아들의 정체성을 못마땅해 하는 아버지와 친구들의 계속적인 따돌림에 주인공은 괴로워 합니다.

 

→아들은 결국 집에있는 총을 가지고 자살시도를 할려하는데, 결국 마지못해 누군가와 전화하고(여기서 전화대상은 아마 자살예방센터 겠죠?) 장면은 전환됩니다

 

→결국 주인공은 다름 남성과 결혼을하고 부모님도 흐뭇하게 그모습을 바라보고 아들까지 입양하는 장면이 나오고 이야기는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되죠

 

로직은 이러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한다면 꿈꾸던 미래를 가질수 있다는 그런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노래가사 해석


 

후렴은 화려하고 꾸며진 가사는 아니지만 진정성있고 공감되는 그런 가사라서 더좋았어요

 

1절은 제가 로직을 좋아하는 이유는 사회비판적 가사들이 많이 들어가서 좋았고

 

2절은 제가 위로 받는 느낌의 가사라서 들을때 되게 위로가 되더라고요

 

 

 


이야기를 마치며....

제가 이곡을 들으면서 느꼈던건 음악을 통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힘을 받고 용기를 얻고 희망을 갖는다는거 음악의힘은 대단하다는것을 느끼게 해주었던거 같아요. 저는 다양한 감정들이 들때면 음악을 들으면서 생각을 비워요. 이글을 보신분도 저와 같이 음악으로 위로를 받고 힘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